■ 찬 바람이 안 나와요.
- 1) 냉방운전 선택 : 리모컨의 [운전선택] 버튼을 눌러 '냉방'을 선택해 주세요.
- 2) 희망온도 조절 : 현재온도보다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세요. 빠른 냉방을 원하시면 [스피드] 또는 [터보] 버튼을 눌러주세요.
- 3) 실외기 동작 확인 : 실외기가 동작되어야만 실내기에서 찬 바람이 나옵니다.
※ 참고 : 홈멀티 제품의 경우 주의사항
- ① 실외기가 동작되지 않을 경우, 실외기의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② 벽걸이형 실내기만 동작할 경우, 스탠드의 전원 플러그는 콘센트에 꽂혀 있어야 합니다. 이 때 스탠드형 실내기는 전원을 켜지 않아도 됩니다.
■ 실내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 1) 배수호스 확인 : 배수호스가 꺽여 있거나 막혀 있을 경우 에어컨 실내기 내부에서 발생된 물이 자연배수가 되지 않아 실내기 내부에서 넘쳐 흐를 수 있습니다. 배수호스를 확인해 주세요.
- 2) 먼지거름필터 확인 : 먼지에 의해 필터가 막혀 있을 경우 온도차이에 의해 제품 표면에 물방울이 맺힐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를 해 주세요.
- 3) 바람세기 조절 및 희망온도 조절 : 실내 습도가 높을 경우, 실내기에서 나오는 찬 바람과의 온도차이로 토출구에 물방울이 맺힐 수 있습니다. 바람세기 및 희망온도를 조금 높여서 사용해 주세요.
■ 에어컨을 켜면 냄새가 나요.
- 1) 실내환기 및 에어컨의 청정(송풍) 운전을 해 주세요. 벽이나 가구 등 실내에 베어있는 냄새가 에어컨 가동시 스며 나올 수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실내환기 및 청정(송풍)운전을 시켜 에어컨 내부의 냄새가 자연 제거 되도록 합니다. 냉방운전을 사용하신 후에는 20~30분정도 청정(송풍)운전을 해 주세요. 냄새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청정(송풍)운전 만 사용할 경우, 실외기가 동작하지 않으므로 찬 냉기바람은 나오지 않으며, 선풍기 1~2대 정도의 전력만 소모됩니다.
- 2) 먼지거름필터 확인 먼지거름필터가 지져분할 경우 청소해 주시고 전문필터가 오염되었을 경우 교체해 주세요.
■ 리모컨으로 동작이 안돼요.
1. 1) 리모컨 액정상태를 확인하세요. 만약 액정이 켜지지 않거나, 액정에 건전지 교체표시가 나타나면 리모컨의 건전지를 교환해 주세요. 건전지를 교체 할 때는 한 번에 두개 모두 바꾸어 주시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건전지 누액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건전지를 빼고 보관해 주세요.
※ TIP : 영상장비(카메라폰, 디지털카메라, 캠코더)를 이용한 리모컨 자가점검 방법
(예 : 카메라폰으로 점검방법)
- ①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 실행
- ② 촬영 대기 상태에서 리모컨 램프를 비춤
- ③ 리모컨의 [운전/정지] 버튼을 누름
- ④ 카메라폰 액정의 불빛이 보이는지 확인
- 불빛이 보이지 않을 경우 리모컨점검이 필요합니다. 단, 적외선차단필터가 적용된 영상장비에서만 식별이 가능하며, 적용되지 않은 장비일 경우 불빛이 희미하거나 식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2) 리모컨에 이상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리모컨에 이상이 없을 경우는 에어컨에 리모컨 신호를 수신하는 부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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