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어컨

삼성에어컨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삼성가전차밍스쿨 2020. 5. 12. 18:52

예상 원인

1. 기능선택이 잘못된 경우 : 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바람세기 세기 선택 확인

2. 실내 더운공기가 흡입되지 못하는 경우 : 먼지거름필터 청소, 커튼 등 장애물 확인

3. 실외기가 열방출이 안되는 경우 : 실외기 실 도어 미개방 등, 실외기 장소 환경 확인

4. 일시적 오류가 있을 경우 : 전력사용량이 많을 때 발생될 수 있음, 전원리셋 확인

5. 냉매가 부족한 경우 : 에러도 없고, 실외기도 잘 동작되고 있는데 약함



조치 방법

냉방운전 바람세기 확인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모드] 또는 [운전선택]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 14년 이후 모델은 [모드]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버튼. 단, ‘난방’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희망온도 낮게(18도)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도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오래된 모델은 ‘냉방’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 바람세기는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을 선택해 주세요. (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실외기는 몇 분 정도 지난 후 동작됩니다. (바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가 동작되어야 찬바람이 나옵니다.
‘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조절 후, 약 5분정도 기다려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순환이 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실외기 장애물 확인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 실외기실 문(루버)을 닫고 에어컨을 운전할 경우
1.냉방약/냉방 불 원인 2.자동꺼짐 (실외기과부하) 원인 3.실외기 소음증가 원인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온도가 높으면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면서 냉방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꺼질수도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실외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 열을 식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리셋(스마트리셋)

‘12년 이후 모델 : 무선리모컨의 버튼을 이용하여 ‘스마트리셋’을 해 주세요.
‘11년 이전 모델 : 전원플러그( 또는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이용하여 ‘전원리셋’을 해 주세요.

☞ 스마트리셋 (전원리셋(전원플러그를 뺏다 끼우는 것)을 리모컨으로 하는 조치방법)
리모컨 종류에 따라 해당 버튼을 3초이상 눌러주세요.
스마트리셋을 실시하면 수초내에 제품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