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풍에어컨 시리즈

삼성무풍에어컨Q9500 앞에만 시원함

삼성가전차밍스쿨 2022. 6. 28. 17:10

예상 원인

1. 기능선택이 잘못된 경우(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바람세기를 세게)

2. 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3. (실외기 장애물, 폭염, 사용환경 등) 외부요인으로 실내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조치 방법

 

바람세기 세게, 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선택 방법

■ 바람세기는 세게~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으로 선택해 주세요.(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로 2014년 이후 모델은 [모드] 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 버튼입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희망온도 낮게(18 ℃)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냉기가 약하다면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통상 18 ℃가 최저온도이며, 모델에 따라 16 ℃까지 선택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약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먼지 거름필터 청소 방법

먼지 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 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 동영상 제공되는 링크 정보 : 에어컨 필터청소 및 관리 방법 ← 클릭하세요.

 

 

실외기 주변 장애물 확인 방법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열어 주세요.

■ 실외기실 문(루버)을 닫고 에어컨을 운전할 경우

①냉방약/냉방불 원인, ②자동꺼짐(실외기 과부하)원인, ③실외기 소음증가 원인이 됩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사용 환경에 의한 경우

  • 컨테이너 박스 등과 같이 열기가 높은 곳에 설치된 경우
  • 환풍기, 창문 등이 열려 외부 공기가 지속 유입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