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냉장고

삼성지펠 양문형 냉장고 냉동이 약해서 음식물이 녹았습니다.

삼성가전차밍스쿨 2019. 7. 28. 01:00

예상 원인

설정 온도가 약하거나 보관 식품이 많아 냉기 순환이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실 또는 냉동실에 냉기가 나오지 않을 경우 센서 및 팬모터, 냉기를 만드는 컴프레서 등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냉기가 전혀 나오지 않을 경우 CS 프로(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만약, 냉기가 약하게 나올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온도 조절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냉동실 표준 온도는 -20 ℃ ~ -21 ℃ 정도입니다.
냉장고는 보관 식품 및 사용 환경, 주변 온도 등에 따라 온도 조정이 필요하며 정상적으로 사용했더라도 온도가 약해지면 조절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이나 사용을 많이 하는 계절의 경우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냉동이 약한 경우라면 현재 온도에서 한 두 단계 정도 강하게 조정하여 사용해주십시오


★아이스크림의 경우 유제품 특성상 냉동 온도가 낮기 때문에 냉동실 도어 가드에 보관시 녹을 수 있으므로 냉동실 선반 안쪽에 보관해주세요.



식품 정리방법

냉장고는 내부에 찬 공기를 순환시켜 낮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내부가 꽉 차서 공간이 없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용기가 막고 있으면 찬 공기가 순환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내용물은 약 70 % 정도만 채워 주시는 것이 좋고 찬 공기가 쉽게 순환 될 수 있도록 내부를 정리해 주십시오.





도어 상태확인

냉동실 도어가 미세하게 열려 있으면 냉기가 새어 나가고 외부 공기가 들어가므로 내부 온도가 점차 약해질 수 있습니다.
내부 선반이 앞으로 나와 있거나 음식물이 가득 저장되어 있으면 냉장고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잘 정리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