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원인
특정 앱의 오류,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SW의 이상으로 인해
휴대폰 사용 중 멈추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어플 삭제 방법
특정한 앱을 사용 시 느려지는 경향이 발생한다면 이는 해당 앱의 오류로 인한 것이므로, 해당 앱을 삭제 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 있는 경우에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치된 앱 제외.)
- 삭제방법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다운로드 > 해당앱 선택 > 삭제
메모리 캐시 삭제 방법
절전모드가 설정된 경우 CPU 성능을 제한하므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절전모드 해제 방법 : 환경설정 > 절전모드 > 꺼짐 설정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리가 필요합니다.
- 메모리 정리 방법 : 홈버튼 롱 프레스 > 작업관리자 > RAM > 메모리 정리
- 캐시 정리 방법 : Play스토어 > Cache Cleaner 검색 > 설치 > 실행 > Clear All
S/W 업그레이드 방법
휴대폰의 동작 안정화를 위해 최신 SW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이 좋으며, 무선으로 업데이트하실 경우 더욱 편리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닐 경우 데이터 사용에 대해 과금될 수 있으니 WiFi 환경에서 업데이트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FOTA 방법 : 환경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FOTA란? firmware over the air로 기존 usb 케이블 방식이 아닌 무선을 이용하여 펌웨어 업데이트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갤럭시S2~S8'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1,S2,S3,S4,S5,S6,S7 ,S8,S9,S10 상대방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0) | 2014.12.31 |
---|---|
갤럭시S1,S2,S3,S4,S5,S6,S7 ,S8,S9,S10 전화 수화음(상대방 목소리)이 작게 들립니다 (0) | 2014.12.31 |
갤럭시S1,S2,S3,S4,S5,S6,S7 ,S8,S9,S10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0) | 2014.11.22 |
갤럭시S1,S2,S3,S4,S5,S6,S7 ,S8,S9,S10 전원 켜면 통신사로고 뜨며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0) | 2014.11.22 |
갤럭시S1,S2,S3,S4,S5,S6,S7 ,S8,S9,S10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0) | 2014.11.21 |